안녕하세요. 인천유선 반가워호입니다.
선상낚시를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고자 아래와 같이 선상낚시 방법을 올려 봅니다.
낚시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~^ ^
※ 선상낚시 방법
1. 선상( 배 ) 위에서 낚시 방법
1-1 대상어를 잡기 위해 낚시 포인트로 이동합니다.
1-2 이동 중에는 낚시 준비를 하세요.
설명 1) : 사무실 또는 배에서 나누어 드린 채비( 바늘이 달린 낚시줄 )에 작은 클립( 도래 )을 오픈하여 봉돌( 추 )을 끼워줍니다
설명 2) : 낚시대에 연결할수 있게 핀도래 클립에 채비( 바늘이 달린 낚시줄 )의 큰 클립( 도래 )을 오픈한 뒤 다시 끼워줍니다.
→ 위 그림과 같이 기본적인 낚시대 구성 준비 끝.
2. 미끼 끼우는 방법
2-1 바늘에 미꾸라지를 끼운다.
설명 : 미꾸라지를 끼울때는 바늘을 입 또는 아가미 쪽으로 집어 넣어 미꾸라지의 목덜미나 등으로 바늘이 나오게끔 끼워줍니다.( 만약 배쪽으로 바늘이 나오게 되면 무게중심이 맞지 않아 입수시 미꾸라지가 빙글빙글 돌게 되어, 줄 엉킴의 원인이 됩니다. )
2-2 바늘에 갯지렁이, 오징어를 끼운다. ( 마릿수 조과 및 다양한 어종 잡기를 원하신다면 갯지렁이 또는 오징어를 끼워 주시면 됩니다. )
3. 포인트 지역에 정지합니다.
3-1 선장님께서 낚시 시작을 알려 주십니다. ( 안내 방송 또는 부저음 )
4. 낚시대 릴의 레바( 스위치 )를 아래로 내려 줄을 바다 속으로 품니다.
설명 1) : 봉돌( 추 )이 바다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낚시줄을 풀어줍니다.
설명 2) : 봉돌( 추 )이 바닥에 닿는 느낌이 오면 릴의 레바( 스위치 )를 위로 올린 후 손잡이(낚시줄)을 두세바퀴 감아줍니다.
설명 3) : 낚시대를 위로 30~40Cm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. → 일명 고패질이라고 함.(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.)
설명 4) : 봉돌( 추 )이 바닥에 닿는 느낌이 없을 경우 릴의 레바( 스위치 ) 또는 손잡이를 이용하여 낚시줄을 조금더 풀어서 바닥에 닿을때까지 내려줍니다.( 바닥에 닿는 느낌을 느껴야 합니다. )
설명 5) : 바닥의 조류가 심할때는 낚시줄이 전후좌우 배 밑쪽으로 흐를 경우가 있으니 줄을 감았다 다시 내려 줍니다.
5. 입질이 오면, 당연히 아시죠?!?! . . ^ ^ㅎ ( 열심히 감으세요~!!! )
※ 선상낚시 고패질법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