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공지사항

자주하는 질문

멀미가 심한데 배 낚시를 할 수 있을까요??

인천유선 2021-05-11 조회수 1,750



배낚시의 가장 큰 적이라 하면 배 멀미일텐데요  

배낚시 초보자인 경우나 배멀미가 걱정되는 분들은 
가능한 작은배 보다는 큰배(40인승이상) 를 타는 것이 롤링이 적어 배 멀미를 덜 할 수 있습니다.    


 


그리고 일반적으로 잘못된 상식 중에 파도에 따라 뱃 속의 음식물이 위 속에서 출렁거려 배멀미가 생긴다고 생각하고 굶는 경우가 많이들 있습니다만, 

오히려 배 타기 전에는 든든하게 식사를 하는 것이 멀미를 방지하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그리고 출조 전날은 과음을 삼가하시고 무리하게 체력을 소비하는 일이 없도록 각별히 준비해야 합니다.


낚시를 하다 보면 흔들리는 낚싯배 위에서 채비를 준비하느라 너무 한 곳을 오래 보다 보니 멀미가 나기도 하기 때문에

이 때  잠깐씩이라도 고개를 들고  먼 곳을 바라보며 채비를 준비해야 멀미가 덜 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


그러나 별 방법을 다 썼는데도 멀미가 나고 속이 거북할 때는 안타깝지만 어쩔 수가 없습니다.
선실에 들어가서 조금 쉬고 나오시거나, 다른분들에게 방해되지 않게 배 뒤쪽으로 가서 아예 속의 것을 다 게워내고 생수로 입안을 깨끗이 헹궈내는 것도  좋은 방법입니다.


입을 헹궈낸 뒤에는 먼 바다를 보며 바람을 쐬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멀미가 가라앉게 되며
몇 번 경험이 생기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기 때문에 특별히 예민하게 걱정하실 필요까지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출조하시길 바랍니다 ^^


 
 
참고: 배멀미 예방약 복용 방법 안내 


1. 키미테는 출항 3~4시간전에 붙이면 효과가 더욱 확실합니다.

   (성인 1회 1매 부착으호 약효가 72시간 지속됩니다.) 


2. 먹는 멀미약(물약)은  승선 30분전에 성인 1회 1병(20ml)을 복용합니다.

또 필요시 추가 복용할 경우에는 4시간 이상의 간격을 주고 복용합니다.

1일 복용횟수는 1일 3회를 한도로 합니다.



 

이전글
이전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
출조시 식사는 제공이 되나요??